Software Engineering
[분석] SWOT/STP/4P
꿈소년
2009. 12. 3. 00:00
* SWOT 분석
Strength : 강점
Weakness : 약점
Opportunity : 기회
Threat : 위기
강점과 약점을 분석하고 현재 기회가 어떤 것인지, 위기는 무엇인지 분석하고 인식한다.
* STP : 시장 세분화/ 표적설정/ 포지셔닝
시장을 세분화 한 뒤, 타켓층을 설정하면 상품을 포지셔닝한다.
* 4P
마케팅 믹스에서의 4가지 요소
Product : 상품
Pricing : 가격
Place : 장소
Promotion : 촉진
상품과 상품의 가격, 마케팅 장소, 판매 촉진에 필요한 것들이 마케팅의 4요소.
Strength : 강점
Weakness : 약점
Opportunity : 기회
Threat : 위기
강점과 약점을 분석하고 현재 기회가 어떤 것인지, 위기는 무엇인지 분석하고 인식한다.
* STP : 시장 세분화/ 표적설정/ 포지셔닝
시장을 세분화 한 뒤, 타켓층을 설정하면 상품을 포지셔닝한다.
* 4P
마케팅 믹스에서의 4가지 요소
Product : 상품
Pricing : 가격
Place : 장소
Promotion : 촉진
상품과 상품의 가격, 마케팅 장소, 판매 촉진에 필요한 것들이 마케팅의 4요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