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소년의 개발 이야기

허리 디스크 매켄지 체조 본문

일상다반사

허리 디스크 매켄지 체조

꿈소년 2016. 1. 15. 08:59
반응형

<출처 : 조선일보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6/01/07/2016010700354.html>


내가 조선일보는 별로 보지 않는 편인데 우연히 다음 포털에서 이 기사를 보고 공감되는 내용이라 링크를 공유합니다.

연말부터 허리 디스크 문제가 생겨 시술까지 받아 지금도 회복중인데 이 기사를 보고 공감이 되었습니다. 


매켄지 운동법에 대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목 디스크 예방을 위한 기본적인 매켄지 체조는 먼저 앉은 자세에서 허리를 활처럼 충분히 편다. 견갑골을 뒤로 지그시 당겨 어깻죽지가 뒤로 젖혀지게 한다. 이 상태에서 고개를 뒤로 젖히고 하늘을 본다. 이 자세를 5초가량 유지한다. 15분마다 1회씩 시행하는 것을 권장한다. 스마트폰 알림을 15분마다 울리게 하면 빼먹지 않고 할 수 있다. 서서 일하다가도 같은 동작을 할 수 있다. 만약 고개를 뒤로 젖힐 때 통증이 유발되면 통증이 유발되기 직전까지만 젖힌다. 꾸준히 시행하면 통증이 줄면서 고개를 젖히는 각도가 커진다.

허리 디스크 예방을 위해서도 매켄지 체조를 할 수 있다. 엎드린 자세에서 골반을 바닥에 붙이고 상체를 세워서 허리 척추뼈를 뒤로 젖힌다. 그러면 허리 디스크 수핵이 앞으로 이동하여 수핵 탈출증을 줄일 수 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와 잠자기 전에 하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