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소년의 개발 이야기

FastCampus Swift4 를 활용한 iOS 앱 개발 강의 후기 본문

일상다반사

FastCampus Swift4 를 활용한 iOS 앱 개발 강의 후기

꿈소년 2017. 12. 27. 14:47
반응형

[총 평]

아 드디어 끝났다 !

역삼은 역시 추웠다 !!


[준비물]

2013 late 맥북 프로 (4GB RAM, OS high Sierra)


패캠 강의 후기는 case by case 가 많아서 걱정이 좀 되었다.


이번 강의에서는 강사 분이 여러 가지 레퍼런스와 영상 제공을 해줘서 나름 괜찮았다. 비용이 비싸고 따로 교재가 없기 때문에 수강 결정 하기 전에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

실습과 병행하다 보니까, 금방 흘려 듣고 마는 경우가 생기므로 아무데라도 메모는 해야 한다. 지나고 나면 금방 잊어버린다.


이번 강의에서 강사 분이 지속적으로 '반복해야한다' 라고 이야기를 해주신 점 때문에 잊지는 않고 살게 되겠다. ;;;


잘 모르는 Swift 언어로, 사용해 보질 않은 맥북에서 프로그래밍을 했기 때문에 다소 어색했고, 내 수강 목적에도 잘 맞아 떨어져서 만족했다.


강의는 정말로 기본 강의이므로 혹시라도 iOS 공부를 좀 해보거나 프로그래밍을 조금 해본 사람은 이 수업이 '내용 대비 비용' 이 비싸다고 격하게 느낄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길 바란다.


아, 그리고 이번 강의는 정말 수강한 사람들이 끝까지 다 들었다. 나도 첨 보는 광경이었다. ㅎㅎ;;